연예일반

김태리, 재능기부 구인 논란에 사과..."불편 드려 죄송"

입력 2023.05.23 10:27수정 2023.05.23 10:27
김태리, 재능기부 구인 논란에 사과..."불편 드려 죄송"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배우 김태리가 7일 오전 서울 성수동 일룸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오픈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7.07. bluesoda@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배우 김태리가 유튜브 영상에 외국어 자막을 팬들에게 의뢰하며 이른바 '재능기부'를 받겠다고 밝혀 논란이 된 가운데 소속사가 이에 대해 사과했다.

23일 김태리의 소속사 매니지먼트mmm에 따르면 "다양한 언어 자막 번역에 대한 도움을 요청한 것 역시 더 많은 해외 팬분들이 영상을 즐겨줬으면 하는 마음만으로 시작한 일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마음과는 다르게 저희의 부족함으로 다수의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김태리 측은 "김태리 유튜브 브이로그 콘텐츠명인 ‘거기가 여긴가'의 모든 과정에서 누군가의 마음이 옳지 않게 쓰이는 것을 바란 적이 없고, 지극히 당연하게 지급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정당하게 지급 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또 "이 모든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계신다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 전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김태리는 지난 22일 유튜브를 통해 "유튜브 댓글을 보니 정말 많은 나라의 팬분들이 계시더라. 모두에게 자국의 언어 자막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이런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며 자막 번역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팬들을 모집했다.

이어 김태리는 "이 프로젝트는 재능기부로 이뤄진다"며 "'거기가 여긴가' 브이로그에 자국의 자막을 넣고 싶으신 분들 많이 연락달라"고 밝혔다.


김태리의 자막 번역자 공개 모집 이후 온라인상에선 부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자막 제작에 대한 정당한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 팬들의 노동력을 '재능기부' 형식으로 받으려는 게부적절하는 이유에서다.

이처럼 논란이 이어지자 김태리는 관련 글을 삭제했고, 소속사는 빠르게 사과 글을 올리며 수습에 나섰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