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키즈 아역 배우 이시온, "롤모델은 하정우, 한순간 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에 매료"

입력 2023.05.24 12:41수정 2023.05.24 12:41
[배우 & 루키 인터뷰] 키즈 아역 배우 이시온, "롤모델은 하정우, 한순간 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에 매료"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번 '숨은 루키 찾기!'의 주인공 키즈 아역 배우 이시온은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만의 색을 담아낸 독백 연기를 선보였다. 드라마 '뻐꾸기 둥지' 이소라 역을 분한 이시온은 "미안해"라는 멘트를 시작으로 독백의 포문을 열었다. 짧은 순간에도 출생의 비밀에 대한 서사를 강렬하게 표현하며, 후반부에는 눈물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키즈 아역 배우 이시온은 매 작품마다 호연을 펼치며, 배우로서 자신의 진가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그는 드라마 ENA '종이달', 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 JTBC '그린 마더스 클럽', KBS '붉은 단심', 영화 '하이재킹', 독립영화 '생일빵', '네잎클로버', '키덜트', 광고' 아이커', 'KB손해보험', '박카스'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높은 싱크로율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현재 이시온은 배우앤배움 키즈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성장 중이다.

[배우 & 루키 인터뷰] 키즈 아역 배우 이시온, "롤모델은 하정우, 한순간 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에 매료"

이시온은 '배우&루키' 인터뷰를 통해 배우로서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자신의 팔색 매력을 발산했다. 먼저,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9살 때 처음으로 드라마 작품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TV 속 사람들이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배우라는 직업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됐다. 이후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이시온은 "배우로서 작품마다 다른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게 '연기'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오디션에서는 짓궂은 캐릭터를 연기해 본 적이 있는데, 평소 내 모습과는 거리가 있는 캐릭터라서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자신이 생각하는 연기의 매력에 대해 밝혔다.

이어 그는 "하정우 배우님이 롤모델이다. 어느 작품에 출연하더라도 내가 생각하는 '진짜 연기'를 선보이시는 것 같다. 얼마 전, 하정우 배우님과 함께 촬영한 적이 있었는데, 카메라가 돌자 한순간 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대단한 배우구나. 나도 이러한 모습들을 보고 배워야겠다고 생각하게 됐다"라고 롤모델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시온은 "사람들이 나의 연기를 보고 감동을 얻었으면 좋겠고, 어떠한 역할을 맡더라도 소화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
아직은 부족한 면이 많지만, 더 많은 경험을 쌓아 꾸준히 성장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라고 말하며, 배우로서 포부를 전했다.

어린 나이에도 당찬 모습으로 연기에 대한 진심이 묻어나는 배우 이시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현재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만큼, 앞으로 좋은 배우로 승승장구할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이시온의 인터뷰 영상은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배우앤배움EnM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