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이것이 아이언이다” … 투어 챔피언들이 탄생시킨 명품의 귀환

입력 2023.09.18 08:18수정 2023.09.18 09:11
캘러웨이골프, 2024 APEX 프로 시리즈 아이언 3종 출시
“이것이 아이언이다” … 투어 챔피언들이 탄생시킨 명품의 귀환
캘러웨이 아이언


[파이낸셜뉴스] 자신의 첫 메이저대회 타이틀인 121번째 US Open의 우승트로피를 거머쥔 존람은 인터뷰에서 캘러웨이 클럽의 성능과 그것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첫 메이저 우승의 일등공신으로 꼽았다.

투어프로들의 가방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언은, 선수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거리를 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장 확실하게 반영할 수 있는 클럽이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최고 수준의 프로들이 선택하게 되는 아이언은 반드시 투어선수들의 의견과 조언이 그 개발과 디자인에 반영된다.

“이것이 아이언이다” … 투어 챔피언들이 탄생시킨 명품의 귀환
박결이 7일 경기 이천에 위치한 블랙스톤이천GC에서 열린 'KB금융 스타챔피언십' 1라운드 3번 홀에서 아이언 티샷하고 있다. (사진 = KLPGA)

2023년 9월 18일,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PGA투어 최정상급 프로들이 개발과 디자인에 참여하고, 그들이 선택한 아이언 ‘2024 APEX 프로 시리즈 아이언(2024 APEX PRO SERIES IRONS)’을 출시한다. 지난 3년간 캘러웨이골프 R&D팀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그리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대대적인 협업을 통해, 또 한 번 최고 수준의 아이언 시리즈가 개발됐으며, 세가지 모델 (PRO, CB, MB)을 선보인다.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탄생한 2024 APEX 프로 시리즈 아이언은 ‘모던 투어룩’의 외관이 돋보인다. 클래식한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일직선의 리딩에지, 얇은 톱 라인 그리고 톱라인에서 호젤로 이어지는 부분은 투어 선수들의 시선을 사로잡을만하며, ‘APEX 프로시리즈’라는 제품의 명성에 걸맞게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또한 캐비티 부분에 보이는 블랙 컬러의 무게추는 MIM(Metal Injection Molding: 금속사출 성형) 공법으로 매우 정밀하게 가공되어 헤드의 무게중심을 최적화시켜 완벽한 밸런스를 지니도록 설계하였다.

“이것이 아이언이다” … 투어 챔피언들이 탄생시킨 명품의 귀환
황유민이 3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써닝포인트CC에서 열린 '제12회 KG 레이디스 오픈' 파이널 라운드 6번홀에서 아이언샷을 하고 있다. (사진=KLPGA 제공)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메이저 우승과 올림픽 금메달을 거머쥔 팀 캘러웨이 선수들의 기준에 완벽히 부합하며, 투어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자 하는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완벽히 구현해 낼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단조 아이언을 만나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팀캘러웨이 선수들의 피드백으로 탄생한 모던 투어룩 형상의 2024 APEX 프로시리즈 출시를 기념하여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4 APEX 프로시리즈 아이언 세트를 구매 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아이언 커버 1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3가지 모델 모두 세트 구성이 PW까지 구성되어 있어 이에 걸맞는 웨지 선택을 제안하기 위해 캘러웨이 웨지 라인업 중 상급자를 위한 단조 웨지인 죠스 포지드 웨지를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할 경우 사은품으로 페어웨이 C 스텐드백도 추가로 증정한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