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콜리, 첫 자작 싱글 'Lock it Up'으로 가요계 '정식 데뷔'

입력 2023.11.10 13:16수정 2023.11.10 13:16
콜리, 첫 자작 싱글 'Lock it Up'으로 가요계 '정식 데뷔'


신인 아티스트 콜리(Collie)가 정식 데뷔한다.

NMS(New Music Seoul)(뉴 뮤직 서울) 측에 따르면 콜리는 오는 1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Lock it Up(록 잇 업)'을 발매한다.

'Lock it Up'은 따뜻한 신스 사운드와 귀를 간지럽히는 드럼 및 베이스가 조화를 이룬 알앤비 팝 장르다. 상대와 더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서로를 묶어두자'는 표현으로 담아냈으며, 연인과 함께 보내는 일상을 떠올리게 하는 가사와 편안한 콜리의 보이스가 이지 리스닝의 극치를 선사한다.

본인의 자작곡으로 데뷔를 앞둔 콜리는 NMS를 통해 "'Lock it Up'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서 기쁘면서도 조금은 떨린다. 작업할 때 느꼈던 즐거움이 들으시는 모든 분들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어 콜리는 "누군가를 좋아할 때 드는 감정을 조금 유치하게까지 느껴질 정도로 솔직하게 가사에 담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중간에 한국어 랩도 들어가 있으니 그 부분 역시 유의해서 들어주시면 더욱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리스닝 포인트에 대해서 설명했다.

콜리는 데뷔 전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커버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탄탄한 팬층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다. 대체불가한 음색의 소유자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Lock it Up'을 시작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리스너들과도 교감을 쌓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음악과 아티스트를 알리고 있는 프로젝트 NMS는 김시원, 다이브(DIVE)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며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NMS는 여러 장르의 신선한 음악들로 리스너를 만날 계획이다.

정식 데뷔를 알린 콜리의 'Lock it Up'은 12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NMS(New Music 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