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LG 염경엽 감독 “올해 그린라이트는 박해민‧신민재 2명 뿐”

입력 2024.03.24 13:24수정 2024.03.24 13:25
"작년에는 전원 그린라이트. 올해는 2명 뿐"
"박해민, 신민재도 뛰지 말아야할 때는 사인나갈 것"
"제구력 좋은 투수 3볼에서 무조건 쳐야"
"캠프때부터 개막 2선발 임찬규로 결정"
"올해부터 구본혁 3루로 경기 후반 많이 출전"
LG 염경엽 감독 “올해 그린라이트는 박해민‧신민재 2명 뿐”
인사하는 최원호-염경엽 감독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한화와 LG의 경기. 경기에 앞서 최원호 한화 감독과 염경엽 LG감독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3.23 jieunlee@yna.co.kr (끝)


[잠실 = 전상일 기자] 작년 LG 트윈스의 야구는 닥공 야구로 대변되었다. 특히, 주루플레이 영역이 그러했다. 모든 선수들이 그린 라이트를 부여받았고, 실패에 관계없이 나가면 뛰었다. 따라서 성공도 가장 많았지만, 실패도 10개 구단 중에 압도적으로 많았다.

작년 LG 트윈스는 무려 166번의 도루를 성공시켜서 리그 최다였다. 하지만 실패를 무려 101번을 했다. 작년 50번을 실패한 팀도 없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효율성은 다소 떨어졌다.

염 감독은 올해는 그에 대해서 다소 변화를 줄 뜻을 밝혔다. “작년에는 전원 그린라이트였다. 올해는 2명만 그린라이트다. 박해민, 신민재이다. 이 둘도 뛰지 말아야할 땐 싸인이 나갈 것이다. 나머지 선수들은 데이터 기반으로 싸인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팀은 주루 분석이 꼭 있다. 매우 디테일하게 분석한다”라고 주루 플레이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스리볼 타격에 대해서도 좋은 투수가 나설 경우 적극적으로 타격해야한다고 말했다. “(3볼 타격) 적극적으로 쳐야한다. 상대가 류현진이다. 제구가 좋은 투수기 때문에 3볼 타격이 타율이 높다. 어린 투수들이 흔들리는 상황에서는 하면 안되지만, 제구 좋은 투수들과 상대할때는 쳐야 한다”라고 말했다.

LG 염경엽 감독 “올해 그린라이트는 박해민‧신민재 2명 뿐”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염경엽 LG트윈스 감독이 23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트윈스 대 한화이글스의 개막전 경기 시작 전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03.23. ks@newsis.com /사진=뉴시스


염 감독은 “캠프 시작할 때부터 2번째 경기 선발이 임찬규로 정해놓았다. 4월 승부가 중요하다. 로테이션을 돌려봤을때 개인들에게 맞춰 로테이션을 짰다. 상대적으로 강한팀을 많이 만날 수 있도록 맞췄다. 임찬규, 최원태 순서도 그렇게 정했다. 10구단 평준화됬기 때문에 시즌 초반이 중요하다. 만만한 팀이 없다. 한번 순위가 내려가면 올라가기 힘들다”라며 4월에 총력전을 펼칠 의지를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24일 한화전에 대해서는 “불펜 연투 가능하다.
내일 휴식일도 있어 괜찮다. 또한, 올해 문보경 부담을 줄여줄 겸, 오스틴에게 휴식도 줄 겸, 구본혁이 3루로 경기 후반 많이 나갈 것이다. 이기고 있을때 많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