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이지언 "롤모델 이정은, 인생의 깊이 담아내는 연기력에 매료"

입력 2025.02.12 10:59수정 2025.02.12 10:59
[배우&루키 인터뷰] 이지언 "롤모델 이정은, 인생의 깊이 담아내는 연기력에 매료"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번 '숨은 루키 찾기!'의 주인공 하이틴 배우 이지언은 최근 수도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024 청소년 슈퍼스타N' 연기자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무한한 잠재력으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기대작에 캐스팅을 확정하며 새로운 캐릭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이지언은 배우앤배움 하이틴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성장 중이다.

최근 진행된 '배우&루키' 인터뷰에서 이지언은 배우의 꿈을 품게 된 특별한 계기를 밝혔다. 그는 "우연한 기회에 보조 출연을 하게 됐는데 현장에서 감독님, 배우님들, 스태프들이 하나의 작품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때부터 연기에 매료돼 이 길을 걷게 됐다"고 전했다.

이지언은 연기의 매력에 대해 "연기할 때 가장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아름답다'에서 '아름'은 '나'를 의미하는데, 평소 욕심이 많고 지기 싫어하는 성격 때문에 나를 많이 감추며 살았던 것 같다. 하지만 연기를 시작하면서 진정한 나를 마주할 수 있는 눈과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 생겼다"고 진솔하게 털어놨다. 이어 "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다. 나를 믿고, 상대를 믿고, 상황을 믿어야만 온전히 캐릭터로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롤모델로 배우 이정은을 꼽은 이지언은 "이정은 배우는 편안하면서도 밝은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배어 나와 계속 눈길이 가는 매력이 있다. 특히, 살아온 인생이 연기에 녹아드는 모습을 볼 때면 경이로움을 느낀다. 나 역시 인생의 깊이를 담아내는 배우로 성장하고 싶다"고 존경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이지언은 "연륜과 세월이 묻어나는 편안한 연기로 오래도록 관객과 호흡하고 싶다. '슈퍼스타N' 대상은 내가 연기를 하며 고민에 빠질 때마다 든든한 이정표가 될 것 같다. 흔들리는 순간이 와도 이 초심을 잃지 않고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며 배우로서 포부를 밝혔다.


이처럼 이지언은 확고한 신념으로 연기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진정성 있는 그의 열정은 앞으로의 행보에 단단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채워나갈 그의 미래가 기대된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BNB INDU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