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원경' 김서인, 효순궁주에 헌신하는 상궁으로 변신... 충정美 '눈길'

입력 2025.02.21 10:47수정 2025.02.21 10:47
'원경' 김서인, 효순궁주에 헌신하는 상궁으로 변신... 충정美 '눈길'


배우 김서인이 '원경'에서 헌신적인 상궁의 품격을 선보였다.

김서인은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서 효순궁주(이시아 분)의 상궁으로 변신, 효순궁주를 위한 헌신적인 모습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원경'은 남편 태종 이방원(이현욱 분)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에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다.

김서인은 극 중 효순궁주의 상궁으로서 분해, 단아하고 의연한 모습을 선보였다. 걷지 못하는 효순궁주가 이방원에게 데려다 달라고 하자, 효순궁주를 직접 등에 업은 채 이방원에게 향하는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며, 깊은 충정과 애정이 담긴 눈빛 연기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섬세한 표정 연기와 대사 전달력으로 상궁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원경' 김서인, 효순궁주에 헌신하는 상궁으로 변신... 충정美 '눈길'


이처럼 김서인은 '원경'을 통해 충직한 상궁의 면모를 지닌 캐릭터를 섬세한 눈빛과 말투로 표현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BNB INDUSTRY(비앤비 인더스트리) 임채홍 대표는 "김서인은 매 작품마다 새로운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드는 배우다. 특히 이번 '원경'에서 보여준 상궁 역할은 그동안의 연기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힌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김서인 배우의 행보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경'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서인은 현재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으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다. 그는 드라마 JTBC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쿠팡플레이 '미끼', 넷플릭스, '돌풍', '더 패뷸러스', '종이의 집', JTBC '서른, 아홉', tvN '작은 아씨들', 단편영화 '거래', '숨'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들에게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티빙, tvN '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