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골프존차이나, ‘2025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개최 ... 총상금 19억 원

입력 2025.03.10 11:32수정 2025.03.10 11:52
24년 9월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 오픈’ 이은 두 번째 대회
6개월간 펼쳐지는 실내 골프 대축제
세계 최초 실내 18홀 디지털 골프 코스 활용
기후나 날씨 구애받지 않으며 필드와 같이 생생한 환경 제공

골프존차이나, ‘2025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개최 ... 총상금 19억 원
지난 3월 1일 중국 톈진 시티골프에서 열린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예선전에서 골퍼가 스크린구역 티샷을 하고 있다..골프존 제공

[파이낸셜뉴스] 골프존차이나가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도심형 골프장, 톈진 시티골프에서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총상금 1000만 위안(약 19억 원) 규모로, 지난 3월 시작해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예선전, 본선전, 결승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선은 중국 전역의 골프존 시뮬레이터에서 진행된다. 본선과 결승은 톈진 시티골프에서 열리며, 결승 진출자 전원에게 상금이 지급된다.

톈진 시티골프는 세계 최대의 실내 골프 시설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혁신적인 경기장을 자랑한다. 실제 필드와 유사한 환경을 구현한 18홀 디지털 코스를 갖추고 있어 참가 선수들은 야외 필드와 같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실내 18홀 디지털 골프 경기장은 날씨나 환경에 영향받지 않고 경기를 진행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경기 속도가 빨라지고 역동성이 극대화돼 관람객들도 더 큰 재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골프존차이나, ‘2025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개최 ... 총상금 19억 원
지난 3월 1일 중국 톈진 시티골프에서 열린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개최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골프존 제공

참가 선수들은 SNS를 통해 대회 경험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타이틀을 획득할 기회를 얻는다.
이는 선수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실내 골프에 대한 관심 확산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홍진표 골프존 시티골프사업부장은 "실내 골프로 누구나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그 매력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시티골프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국가를 검토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행보에도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