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번 '숨은 루키 찾기!'의 주인공 키즈 배우 김시아는 드라마 '악마판사', '패밀리', '경이로운 소문2', '슬기로운 의사생활', '하이바이, 마마', '너를 닮은 사람', '그린마더스', '정숙한 세일즈',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탄탄한 연기력과 특유의 순수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기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새 드라마에 캐스팅 돼 올해 상반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김시아는 배우앤배움 키즈센터에서 체계적인 연기교육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전문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으며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김시아는 '배우&루키' 인터뷰를 통해 아역 배우로서의 솔직한 생각을 인터뷰에 담아냈다. 먼저 그는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5살 때 수줍음이 많아 부모님의 권유로 시작하게 됐다. 처음에는 부모님의 권유였지만 연기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연기의 가장 큰 매력은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의 인생을 경험하고 살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내가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삶을 연기를 통해 느낄 수 있다는 게 정말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더불어 그는 "연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과 호흡이라고 생각한다. 캐릭터의 감정과 호흡이 잘 드러나야 보는 사람들이 같이 몰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어린 나이에도 연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내비쳤다.
또한 김시아는 "롤모델은 송혜교 배우다. 송혜교 배우는 다양한 장르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어떤 작품에서든 항상 깊은 감정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송혜교 배우의 연기력을 본받고 싶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미래의 꿈에 대해 김시아는 "편안한 연기로 사람들에게 감동도 때론 웃음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색을 내는 배우가 되고 싶다. 관객들이 제 연기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이, 더 깊이 공부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시아는 "연기를 시작한 후부터 지금까지 내 꿈은 오직 배우다. 부족한 부분은 더 배우고, 장점은 더 살려 많은 사람들에게 연기력도 인성도 좋은 배우라며 칭찬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
그리고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이처럼 김시아는 어린 나이에도 연기에 대한 뚜렷한 철학과 진지한 태도로 매 작품마다 성장해 나가는 중이다. 앞으로 그가 보여줄 다양한 모습과 연기 변신이 더욱 기대된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BNB INDUSTRY(비앤비 인더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