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패션골프화 돌풍 '신화컬렉션' 이번엔 파크골프 전문화 출시

입력 2025.04.07 12:37수정 2025.04.08 09:38
'바이킹 파크골프 스크린', 프리미엄 골프채 '킹스타'와 손잡아
 패션골프화 돌풍 '신화컬렉션' 이번엔 파크골프 전문화 출시
부산에 본사를 둔 수제화 전문업체 (주)신화컬렉션이 개발해 출시한 파크골프 전문화. (주)신화컬렉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가볍고 발이 편한 패션골프화 붐을 일으키고 있는 (주)신화컬렉션이 최근 늘어나는 파크골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 시장 공략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부산에 본사를 둔 신발업체 (주)신화컬렉션(대표 강정훈)은 경남 창녕에 있는 '바이킹 파크골프 스크린' 1호점(대표 임영규), 프리미엄 골프채 '킹스타'와 손잡고 전문 골프화와 의류용품 유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패션골프화 돌풍 '신화컬렉션' 이번엔 파크골프 전문화 출시
협약을 맺은 (주)신화컬렉션 강정훈 대표(오른쪽)와 '바이킹 파크골프 스크린' 임영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신화컬렉션 제공


바이킹 파크골프 스크린은 최첨단 스크린 친환경시설 파크골프시설에서 생활체육 지도사 맞춤형 레슨 프로그램을 강점으로 하는 이 분야 전문 체인업체다.

경남과 전남 등 남부권을 시작으로 스크린 파크골프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는 이 업체는 용품 구입에서 시타후 골프채 선택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화컬렉션은 오랜 수제화 제조 노하우를 자랑하는 수제화 전문업체로 패션·경량 골프화를 개발해 국내 유명 골프장 프로샵은 물론 수출까지 하고 있는 이 분야 잘 알려진 부산지역 신발 제조·유통업체다.

강정훈 신화컬렉션 대표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파크골프 시장을 겨냥해 전문 골프화 개발을 준비해왔다"면서 "이번 개발한 파크골프 전문화 신제품의 경우 쿠션을 더해 걷는 피로감을 덜어주고 몸의 균형감을 잡아줘 편안함을 더해 준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이번 협약을 맺은 '바이킹 파크골프 스크린'이 늘려 가는 매장을 중심으로 파크골프 전문 골프화와 의류제품 전시 판매를 늘려 나갈 계획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화컬렉션은 자체브랜드 '넥스트큐'를 부착해 출시하고 있는 경량·패션 골프화를 국내 유명 골프장 프로샵에서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출시장 개척에도 성공해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미국, 일본으로 수출하는 물량도 늘려 가고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