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PL(피엘), 신곡 'PARKING LOT ANTHEM' 발매…여름 EP 신호탄

입력 2025.06.05 12:56수정 2025.06.05 12:56
PL(피엘), 신곡 'PARKING LOT ANTHEM' 발매…여름 EP 신호탄


싱어송라이터 PL(피엘)의 새로운 선물이 도착했다.

PL(피엘)은 5일 정오 새 디지털 싱글 'PARKING LOT ANTHEM'을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올여름 발매 예정인 EP 'PASSPORT'의 두 번째 선공개 싱글로, 지난 3월 발매된 'WINDOW'에 이어 또 다른 감정의 결을 선보인다.

'PARKING LOT ANTHEM'은 낯선 밤거리에서 피어나는 '나만의 순간'을 그려낸 곡으로 소소하고 평범하지만 소중한 순간들을 섬세하게 포착하여 PL(피엘) 특유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PARKING LOT ANTHEM'은 처음으로 POP 기반의 웨스턴 사운드를 중심으로 구성, 기존의 감성적인 사운드에서 한 걸음 더 확장된 PL(피엘)의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특히 신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돋보이는 이번 곡은 청량한 여름밤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트랙으로 완성됐다.

PL(피엘)은 이 노래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지나치는 밤들 속에도 우리만의 기억이 존재한다"는 메시지를 건넨다.


한편 PL(피엘)은 지난 5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에서 열린 어쿠스틱 콘서트 '퍼즐(PuzzLe)'을 성료하며 팬들과 따뜻한 시간을 나눴다. 공연을 통해 진심 어린 무대와 소통을 전한 그는, 다가오는 여름에도 새로운 콘서트를 준비 중으로, 음악과 공연을 통해 리스너들과의 만남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PL(피엘)의 새로운 EP 'PASSPORT'는 올여름 발매될 예정이며, 다양한 장르적 시도와 새로운 사운드적 접근을 통해 음악 세계의 확장과 변화를 시도한 만큼, 팬들과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재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