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자연에서 마음껏 힐링" 엑스골프, 여성 맞춤 골프 코스 3곳 추천

입력 2025.06.13 16:06수정 2025.06.13 16:10
"자연에서 마음껏 힐링" 엑스골프, 여성 맞춤 골프 코스 3곳 추천
여성 골프 추천 코스 로얄링스.엑스골프 제공

[파이낸셜뉴스] 최근 여성 골퍼 인구의 증가와 함께, 단순한 라운딩을 넘어 감성적인 만족과 힐링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국내 최대 골프 플랫폼 엑스골프(XGOLF)는 여성 골퍼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감성 골프장 3곳을 엄선하여 추천했다.

첫 번째 추천 골프장은 경기도 여주에 자리한 YJC 골프클럽이다. 엑스골프에 따르면 YJC 골프클럽은 울창한 소나무 숲과 조화를 이루는 벙커, 다채로운 해저드, 코스 언듈레이션 등이 특징이며, 특히 아담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드림코스'는 여성 골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3부 셀프 라운드에서는 로봇 캐디와 함께 2인 9홀 플레이가 가능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교통 접근성 또한 우수하여 서울 강남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린피는 주중 9홀 기준 로봇 캐디 포함 9만원부터 시작한다.

"자연에서 마음껏 힐링" 엑스골프, 여성 맞춤 골프 코스 3곳 추천
여성 골프 추천 코스 YJC(구 여주CC).엑스골프 제공

두 번째 추천 골프장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포천힐스다. 포천힐스는 매년 '한경 레이디스컵' LPGA 대회가 개최되는 명문 골프장으로, 넓고 평탄한 페어웨이가 특징이다. 엑스골프에 따르면 27홀 규모의 코스는 14개의 클럽을 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전략적인 라운딩이 가능하며, 산과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 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 잠실에서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주중 그린피는 13만원부터다.

"자연에서 마음껏 힐링" 엑스골프, 여성 맞춤 골프 코스 3곳 추천
여성 골프 추천 코스 포천힐스.엑스골프 제공

마지막으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로얄링스 컨트리클럽이 추천됐다. 로얄링스 컨트리클럽은 서해안 바다를 조망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링크스 스타일 코스로, 전 홀에서 탁 트인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으로 명성이 높다.
엑스골프는 개방감 있는 코스 구성과 깔끔한 클럽하우스, 편의시설 등이 감성적인 라운드를 추구하는 골퍼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린피는 주중 13만원부터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감성, 뷰, 편안한 분위기를 갖춘 골프장을 찾는 여성 골퍼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엑스골프는 더욱 만족스러운 골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