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노바♥' 누에라, 다양 콘텐츠로 증명한 '빛나는 소통돌'

입력 2025.07.25 16:02수정 2025.07.25 16:02
[fn★뮤직텔] '노바♥' 누에라, 다양 콘텐츠로 증명한 '빛나는 소통돌'


'빌보드 루키' 누에라(NouerA)의 특별한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누에라는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n: number of cases'를 발매하고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소통돌'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있다.

누에라는 최근 수많은 숏폼 콘텐츠를 팬들에게 안기고 있다. 이러한 숏폼 콘텐츠에는 누에라의 일상부터 활동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멤버들의 개성과 매력까지 만나볼 수 있어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타이틀곡 'n (number of cases)'과 수록곡 'BNB (Beauty and the Beast)'는 각각 틱톡 뮤직 차트 43위, 한국 유튜브 뮤직 주간 쇼츠 차트 10위에 등극하며 이들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짐작케 했다.

[fn★뮤직텔] '노바♥' 누에라, 다양 콘텐츠로 증명한 '빛나는 소통돌'


특히 최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틈에라'라는 자체 콘텐츠까지 오픈, 큰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해당 콘텐츠는 무대 위에선 제대로 만나볼 수 없었던 멤버들 사이의 케미스트리와 예능감까지 만나볼 수 있단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누에라는 또 MBC M '쇼! 챔피언'의 '스테이지 챔피언'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팬들과의 끈끈한 유대를 입증했다. '스테이지 챔피언'은 가장 인상 깊은 무대를 선물한 아티스트를 향한 특별한 상으로, 특히 팬들이 직접 투표에 나서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선물이었다.

누에라는 이러한 콘텐츠와 더불어 '커리어 하이'를 기록, 첫 컴백 활동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들의 새 미니앨범 'n: number of cases'는 한터차트 기준 20만 8699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의 16만 장을 훌쩍 뛰어넘었다.

[fn★뮤직텔] '노바♥' 누에라, 다양 콘텐츠로 증명한 '빛나는 소통돌'


팬들의 사랑에 힘을 얻은 누에라의 보답 행보도 빼놓을 수 없다. 타이틀곡 'n (number of cases)' 활동에 이어 'BNB (Beauty and the Beast)'로 후속 활동에 나선 것. 누에라는 강렬과 청량 사이의 '반전 색깔'을 머금고 무대에 오르고 있다.


특히 'BNB (Beauty and the Beast)'는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의 모습을 알아봐 주는 또 다른 누군가와 운명처럼 만나 진정한 사랑을 경험하게 된다는 동화 속 이야기를 모티브로, 누에라와 팬덤 노바(NovA)와의 서사가 녹아들어 더욱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이는 중이다.

누에라의 팬 사랑 발걸음은 그치지 않는다. 오는 8월 3일 일본 요코하마, 16일과 17일 서울에서 첫 팬콘서트 'EnTER the mission'을 개최, 잊지 못할 순간을 예고했기 때문. 점차 쌓이고 있는 누에라와 노바의 추억들은 앞으로 더욱 찬란하게 빛날 전망이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누아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