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아역 배우 박무강 "연기로 마음 연결하는 배우되고파"

입력 2025.07.30 11:57수정 2025.07.30 11:57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배우 & 루키 인터뷰] 아역 배우 박무강 "연기로 마음 연결하는 배우되고파"


이번 '숨은 루키 찾기!'의 주인공은 다양한 경험과 개성 있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아역 배우 박무강이다. 넷플릭스 '탄금', '미스터 플랑크톤', 예능 '대탈출 시즌5' 등 장르를 넘나들며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그는, 또래 배우들 사이에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드러내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현재 박무강은 배우앤배움 키즈센터에서 체계적인 연기 교육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전문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으며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박무강은 '배우 & 루키' 인터뷰를 통해 아역배우로서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먼저 자신을 소개하며 "차세대 K-문화를 이끌 아역 배우 박무강입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하며 경험을 쌓아왔어요"라며 자신 있게 입을 열었다.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박무강은 "어릴 때부터 노래하고 연기하는 걸 정말 좋아했어요. 뮤지컬 학원에 다니면서 무대 위에서 노래하고 표현하는 게 너무 재밌었는데, 점점 연기 자체에 더 매력을 느끼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어요"라고 밝혔다.

연기의 매력에 대해서는 "내가 아닌 누군가의 인생을 살아볼 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해요. 때로는 기쁘고 때로는 슬픈 감정들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재미있고요. 다양한 감정과 인물들을 통해 나 자신도 성장해 가는 느낌이 들어요"라며 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더불어, 연기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 "맡은 역할의 감정을 제대로 느끼고, 그것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상대 배우와 호흡을 맞추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그래야 진짜 같은 장면이 만들어지고, 보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라고 설명했다.

가장 해보고 싶은 캐릭터로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영웅 같은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현실 속에서는 하기 어려운 일을 연기를 통해 대신 해볼 수 있다는 게 연기의 매력이니까요. 그런 역할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전했다.

롤모델로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꼽으며 "아이유님처럼 노래로는 마음을 울리고, 연기로는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면서도 항상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정말 존경해요"라며 눈을 반짝였다.

앞으로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는 "세상 어딘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담아낼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연기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서로 연결해주고, 공감과 위로를 전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라고 진심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항상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면 그 끈기가 결국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믿어요. 주변의 소중한 행복도 절대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저도 그렇게 꾸준히 성장하는 배우가 되도록 열심히 할게요"라고 밝은 미소와 함께 포부를 전했다.


박무강은 한 장면, 한 대사에도 마음을 담아 연기 중이다. 그가 가진 진심과 에너지는 앞으로도 더 많은 관객들의 마음에 닿을 것이다. 자신만의 속도로 묵묵히 성장 중인 박무강의 행보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BNB INDU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