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발휘 중이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는 한 주간 가장 크게 성장한 아티스트를 증감률 기반으로 보여주는 차트다. 1일 발표된 이번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디지털 싱글 '뛰어(JUMP)'로 3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뛰어'의 뮤직비디오는 7월 5주차 집계 기간(2025년 7월 24일~30일) 동안 2005만 뷰를 기록했다. 발매 3주차임에도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유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 역시 같은 기간 1만 1천 명 증가해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치인 1천 7백 명을 크게 웃돌았다.
이와 함께 블랙핑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만 5천 명, 트위터 팔로워는 2천 7백 명 증가하며 폭발적인 팬덤 파워를 보여줬다.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인 인스타그램 5천 3백 명, 트위터 203명과 비교해 압도적인 수치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블랙핑크가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글로벌 톱 그룹의 저력을 보여줬다"며 "모든 방면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신인 그룹 아홉의 '파랑 학교, 초록 잔디, 빨간 운동화'가 3위로 새롭게 진입하며 눈길을 끌었고, 엔하이픈의 '샤인 온 미(Shine On Me)'가 6위, 더보이즈의 '스타일리시(Stylish)'가 9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뷰티풀 스트레인저스(Beautiful Strangers)'가 10위에 나란히 신규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