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아이딧, 스케줄 앱 '블립' 新 아티스트 선정

입력 2025.12.11 12:17수정 2025.12.11 12:17
아이딧, 스케줄 앱 '블립' 新 아티스트 선정


그룹 아이딧(IDID) 케이팝 스케줄 앱 '블립'의 신규 아티스트로 11일 합류했다.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덕질 필수 앱'으로 통하는 '블립'은 케이팝 아티스트의 스케줄을 비롯해 팬로그, 갤러리, 토픽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팬 플랫폼이다.

아이딧의 이번 신규 아티스트 선정으로 팬덤 위딧(WITHID)은 아티스트의 국내외 활동을 '방송, 행사, 축하' 등 카테고리별로 확인하고, 스케줄 시작 10분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 덕질 다이어리 기능인 '팬로그'를 활용하면 아이딧과의 소중한 순간들을 스케줄과 연동해 사진과 함께 기록할 수 있다. 또 취향이 비슷한 덕질 메이트를 만나거나, 나의 덕질 취향을 알아갈 수 있는 '덕질미션',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모먼트를 공유하는 '갤러리' 기능을 통해 활동기뿐 아니라 비활동기에도 즐거운 덕질을 이어갈 수 있다.

최근 업데이트된 '투데이' 화면에서는 아티스트의 최신 트렌드와 주요 케이팝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딧은 스타쉽의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을 통해 탄생한 7인조 보이그룹으로, 지난 9월 15일 시대의 상징이 되겠다는 강렬한 포부와 함께 데뷔했다. 데뷔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데뷔 12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 데뷔 두 달 만에 첫 디지털 싱글 '푸시 백(PUSH BACK)'으로 초고속 컴백해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다. 아이딧은 연말 가요 축제 무대에서 팬들과 만나며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며, 이번 '블립'의 신규 아티스트 선정으로 팬들의 덕질에도 활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스페이스오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