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아르테미스, 美 그래미 선정 '라이징 걸그룹 12' 눈길

2024.10.10 11:30  


그룹 아르테미스(ARTMS)가 글로벌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그래미 측은 최근 '주목해야 할 라이징 걸그룹 12(12 Rising Girl Groups To Know Now)'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내로라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함께 아르테미스를 꼽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그래미는 이달의 소녀부터 아르테미스로 이어진 특별한 서사, 그중에서도 그 세계관을 탄생시킨 주인공이자 현재 모드하우스를 이끌고 있는 제이든 정과의 관계까지 설명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아르테미스의 첫 완전체 앨범이자 정규 앨범 'Dall(달, Devine All Love & Live)'의 다양한 음악 장르와 함께 타이틀곡 'Virtual Angel' 뮤직비디오를 게재했으며, 유닛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의 소개도 빼놓지 않았다.

실제로 아르테미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은 남다르다. 'Dall'은 발매 당시 빌보드 톱 뉴 아티스트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아울러 히트시커스 앨범 9위를 비롯해 레코드 레이블 인디펜던트 커런트 앨범 5위에 등극했다. 온라인 성적을 가리는 인터넷 앨범 25위, 커런트 디지털 앨범 26위 등에도 진입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특별한 존재감을 빛냈다.


아르테미스의 발걸음도 전 세계를 누비고 있다. 지난 7월 서울에서 막을 올린 '2024 월드 투어 - Moonshot'은 일본을 지나 미국 12개 도시의 팬들을 만났으며 칠레와 브라질, 콜롬비아와 멕시코에서도 뜨겁게 소통했다. 아르테미스는 기세를 이어 오는 11일부터 유럽 7개국을 방문하며, 호주와 중국 마카오에서도 우리(OURII)와 특별한 추억을 탄생시킬 계획이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모드하우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