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빅히트 막내' 코르티스, 블립 신규 아티스트 합류

2025.08.22 18:03


케이팝 스케줄 앱 '블립(blip)'이 빅히트 뮤직이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를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22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블립'은 케이팝 아티스트의 스케줄 제공은 물론, 팬로그·갤러리·토픽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색다른 덕질 경험을 제공하는 팬 커뮤니티 앱이다. 팬들은 '블립'을 통해 코르티스의 국내외 활동 일정을 방송·행사·축하 등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스케줄 시작 10분 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팬들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덕질 메이트' 기능도 지원되어, 글로벌 팬 간의 활발한 소통을 돕는다. '팬로그'는 나만의 덕질 다이어리 기능으로, 스케줄에 사진을 연동해 코르티스와의 추억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처럼 진행되는 '덕질미션', 아티스트의 좋아하는 순간을 모아볼 수 있는 '갤러리' 등 활동기뿐 아니라 비활동기에도 즐거운 팬 활동이 가능하다.

한편, 코르티스는 빅히트 뮤직이 방탄소년단(BTS)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이어 6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그 관심 속에서 지난 18일 데뷔곡 'What You Want'을 공개하며 정식 데뷔했다. 멤버 전원이 10대로 구성된 코르티스는 음악, 안무,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직접 참여하며 '영 크리에이터 크루'라는 정체성을 드러낸다.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는 오는 9월 8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스페이스오디티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