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코스모시, 블립서 팬 추천 'K-문화' 체험

입력 2025.04.10 09:22수정 2025.04.10 09:22
코스모시, 블립서 팬 추천 'K-문화' 체험


걸그룹 코스모시(cosmosy)의 '블립'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가 10일 첫 공개된다.

히메샤(himesha), 디하나(de_hana), 카미온(kamión), 에이메이(a'mei)로 구성된 코스모시는 지난해 12월 31일 프리데뷔곡 'zigy=zigy'를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고, 4월 중 정식 데뷔곡 'Lucky=One'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콘텐츠는 팬이 직접 추천한 K-문화를 바탕으로 멤버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예능형 콘텐츠와 멤버별 프로필 영상으로 구성된다. 예능 콘텐츠는 블립 앱 내 'K-List 챌린지'를 기반으로 기획되었으며,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멤버들이 한국 거주 외국인들과 만나 문화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과정을 담았다.

'블립'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멤버들이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에 스며드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팀의 개성과 매력을 팬과 대중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이어 11일에는 각 멤버의 개성을 담은 '블립 프로필 영상'도 공개되어, 보다 깊이 있는 멤버별 스토리텔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팬 참여형 프로그램인 '성덕 치트키 미션'도 블립 앱에서 진행된다. 팬들은 일일 미션을 통해 코스모시에 대해 알아가며 입덕할 수 있고, 디지털 포토카드 수집과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블립'은 이처럼 팬덤 맞춤형 콘텐츠와 앱 기반의 팬 활동 챌린지를 통해, 신인 아티스트와 팬덤 간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코스모시의 '블립'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는 10일 오후 5시부터 블립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스페이스오디티